‘생태지도자 모여라!’…지속협, 생태아카데미 수료생 한자리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광주의제21 작성일16-07-15 10:29 조회155회 댓글0건본문
![]() |
▲ 광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강천심,공동회장 조억동ㆍ이문섭ㆍ유병철)는 최근 생태지도자양성 아카데미를 통해 배출된 모든 수료생들이 참여하는 ‘생태지도자 모여라’를 아이웨딩컨벤션에서 개최했다. |
광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강천심, 공동회장 조억동·이문섭·유병철)는 최근 아이웨딩컨벤션에서 생태지도자 양성 아카데미를 통해 배출된 모든 수료생이 참여하는 ‘생태지도자 모여라’를 개최했다.
수료식 및 11주년 기념식을 겸한 행사에는 조억동 광주시장을 비롯해 이문섭 시의회의장, 소미순 시의원, 곽혜영·소병훈 국회의원 부인, 강천심 상임회장, 조홍범 서경대학교 교수, 방세환 자문위원, 협의회 관계자, 수료생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아카데미 수료 후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는 너른고을생태학교(1기 이종숙), 생태목공협동조합(8기 예병부), 너른고을답사회(8기 권해룡), 학교 밖 학교(10기 최경숙) 단체 및 협동조합 등의 활동 발표와 생태지도자가 나아가야 할 길에 대한 조홍범 교수의 특강이 열렸다.
또 11년 동안 생태지도자 양성 아카데미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준 조억동 광주시장과 강천심 상임회장, 조홍범 자문위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한편, 2006년부터 진행된 생태지도자 아카데미는 250명의 생태지도자를 배출했다. 이들은 3개월간 14명의 전문교수로부터 ▲자연과 인간, 숲의 치유 ▲녹색문화콘텐츠의 이해와 응용 ▲생태교육 및 자연해설 방법론 ▲현장에서의 응급구조 등 30강좌 74시간의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받았다.
광주=한상훈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