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지도자 모여라!’…지속협, 생태아카데미 수료생 한자리에 > 보도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5431
커뮤니티
보도자료실

‘생태지도자 모여라!’…지속협, 생태아카데미 수료생 한자리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광주의제21 작성일16-07-15 10:29 조회155회 댓글0건

본문

  
▲ 광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강천심,공동회장 조억동ㆍ이문섭ㆍ유병철)는 최근 생태지도자양성 아카데미를 통해 배출된 모든 수료생들이 참여하는 ‘생태지도자 모여라’를 아이웨딩컨벤션에서 개최했다.
▲ 광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강천심,공동회장 조억동ㆍ이문섭ㆍ유병철)는 최근 생태지도자양성 아카데미를 통해 배출된 모든 수료생들이 참여하는 ‘생태지도자 모여라’를 아이웨딩컨벤션에서 개최했다.

광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강천심, 공동회장 조억동·이문섭·유병철)는 최근 아이웨딩컨벤션에서 생태지도자 양성 아카데미를 통해 배출된 모든 수료생이 참여하는 ‘생태지도자 모여라’를 개최했다.

수료식 및 11주년 기념식을 겸한 행사에는 조억동 광주시장을 비롯해 이문섭 시의회의장, 소미순 시의원, 곽혜영·소병훈 국회의원 부인, 강천심 상임회장, 조홍범 서경대학교 교수, 방세환 자문위원, 협의회 관계자, 수료생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아카데미 수료 후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는 너른고을생태학교(1기 이종숙), 생태목공협동조합(8기 예병부), 너른고을답사회(8기 권해룡), 학교 밖 학교(10기 최경숙) 단체 및 협동조합 등의 활동 발표와 생태지도자가 나아가야 할 길에 대한 조홍범 교수의 특강이 열렸다.

또 11년 동안 생태지도자 양성 아카데미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준 조억동 광주시장과 강천심 상임회장, 조홍범 자문위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한편, 2006년부터 진행된 생태지도자 아카데미는 250명의 생태지도자를 배출했다. 이들은 3개월간 14명의 전문교수로부터 ▲자연과 인간, 숲의 치유 ▲녹색문화콘텐츠의 이해와 응용 ▲생태교육 및 자연해설 방법론 ▲현장에서의 응급구조 등 30강좌 74시간의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받았다.

광주=한상훈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그누보드5

광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 경기도 광주시 파발로 51 / TEL.031-769-7111 / FAX.031-766-2580 CopyrightsⒸ광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보기